Home > 태극권협회 > 뉴스

일본정자태극권 가나자와분회 창립 5주년 기념행사

일본정자태극권연구회 가나자와분회창립 5주년 기념행사가 2004년 10월 10일~11일에 있었다.

필자는 가나자와 분회 이즈미 회장의 시범요청 초청을 받아 대한태극권협회의 손동우 부회장과 10월 9일 인천국제공항에서 고마쯔 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1시간 50분의 비행을 마치고 고마쯔 공항에 도착하니 이즈미 회장과 히라마쓰 선생이 기다리고 있었다. 이즈미 회장과 필자는 작년 8월 프랑스에서의 만남 이후 14개월 만의 재회였다. 우리는 간단히 인사를 나눈 후, 히라마쓰 선생의 차를 타고 이시카와현의 가나자와시로 향했다. 약 20여분 고속도로로 달려 가나자와에 도착한 후, 아파호텔에 여장을 풀고 나서 근처의 우동집에서 간단히 식사를 하고 숙소로 돌아온 후 잠을 청했다.

10월 10일 아침 이즈미 회장과 만나 아침식사를 하고 특별명승으로 지정된 “겐로쿠엔 정원”을 관광했다. (겐로쿠엔은 에도시대의 대표적인 임천회유식 대정원의 특징을 오늘날에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이 정원은 본래 가나자와성의 외곽으로 성에 속한 정원이었다. 성에 면해 있는 경사지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가가번 제5대 영주 마에다 쓰나노리가 1676년 에 이 작업장에 있었던 건축작업장을 성안으로 옮긴 뒤 렌치오친 정을 지어 그 주위에 정원을 조성한 것이 이 정원의 효시였다.)

관광을 마치고 우리는 행사장으로 이동해 미리 와서 행사 준비를 하고 있던 회원들과 인사를 나눈 후 도시락으로 점심식사를 하고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행사시간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아 미리 와 있던 회원들에게 태극권을 지도해주며 기다렸다.

2시가 다 되어서야 대만과 홍콩에서 참가한 정자태극권의 장문인인 서억중 선생님과 사모님을 비롯한 16명이 도착했다. (이들은 10월 7일에 동경에 도착해 관광을 하며 관광버스편으로 행사장에 도착했음) 곧 행사가 시작되었고 먼저 인물소개를 한 후 서억중 선생님의 태극권 강연, 준비운동, 단체수련을 하고 필자가 마지막으로 정자태극권 37식을 시범한 후 전체 기념촬영을 하고 행사장에서의 일정을 모두 마쳤다. 참가 인원은 약 80여명 이었다.

그 후 우리는 그날의 숙소인 근처에 위치한 수봉각(秀峰閣) 온천호텔로 옮겨 온천욕을 마치고 연회장에서 모두 함께 식사를 했다. 그 연회장은 품위 있는 다다미방 이였는데, 한 사람당 한 상식 차려져 있는 일본 전통식 식사였다. 또한 식사를 하며 반주기에 맞추어 노래도 불렀다.

10월 11일 아침 6시부터 온천호텔 근처의 정원에서 아침운동의 일정이 있었으나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내려도 나가보니 한 사람만이 나와 운동하고 있었다. 그 열성이 가상해 그에게 권가 및 추수를 지도해 주었다.

아침식사를 마친 후 9시에 행사장에 모여 그날 일정에 들어갔다. 제일 처음 일정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 권가와 추수를 일본의 회원들에게 지도해 주는 것이었고 두 번째는 시범이었다. 지도는 서억중 선생님을 비롯한 필자와 대만의 몇몇 지도자가 맡았고, 시범은 필자가 전날 37식에 이어 태극선과 태극검을 타이페이의 두 사람이 산수 합련을 카오슝의 왕명의 교련이 검을 홍콩의 두 사람이 대리추수를 시범했다. 시범이 끝난 후 모두 둥글게 서서 우의를 다지는 간단한 놀이를 하고 아쉬움을 뒤로한 채 모든 일정을 마쳤다.

그 후 필자와 손동우 부회장, 그리고 대만, 홍콩 일행은 한 호텔로 이동해 함께 점심식사를 마친 후 대만, 홍콩 일행과 헤어졌다. 그리고 필자는 손 부회장과 미즈미 회장, 히라마쓰 선생과 함께 금박(金箔) 공장 및 다옥가(茶屋街)를 관광하고 고마쯔 공항으로 향했다. 오후 4시 5분 비행기에 올라 인천공항에 도착하니 오후 6시가 되었다.

등록일 2004-10-17 23:28
등록자 태극권 관리자

3197 [해외] 2005년 전국정자태극권연습영(硏習營)을 다녀와서 05-03-27
3164 [해외] 이찬 선생 대만 방문기 04-06-13
3145 [해외] 이미연 태극권 동작으로 CF 촬영 04-04-11
3120 [해외] 리더스 다이제스트 04-01-21
3118 [해외] 중화민국 총통과 국홍빈 대사 04-01-18
3108 [해외] 국홍빈 대사 훈장 수상2 03-12-14
3107 [해외] 국홍빈 대사 훈장 수상1 03-12-14
3039 [해외] 윌리암 C. C 천 선생의 태극권 강연 03-01-26
224 [해외] 1996 정통 태극권 영화 -태극권-개봉 01-06-19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716-3 서초빌딩 지하1층 TEL:02-596-1581~2
Copyright 2005 Taichi. All Right Reserved.